인천에 자리 잡은 국제기구들, 인천시와 '상생발전' 논의
인천에 자리 잡은 국제기구들, 인천시와 '상생발전' 논의
  • 승인 2023.11.22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와 국제기구 간 상생발전 의견 교환...기구별 협조 사항 논의

인천광역시는 22일, 송도에서 코로나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2023 인천국제기구협의체 대표자 회의’를 개최해 인천시와 국제기구의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유정복 인천시장과 고기영 유엔 아태정보통신교육원(UNAPCICT) 원장, 제이슨 알포드(Jason Allford) 월드뱅크(World Bank Korea Office) 한국사무소장을 비롯한 인천시 소재 11개 국제기구 대표와 인천글로벌캠퍼스 운영재단, 인천대학교 등 유관기관 대표 및 관계자 5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인천시청.[사진=인천시]
인천시청.[사진=인천시]

이날 회의에서는 인천시와 국제기구 간 협력사업,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노력에 대한 소개와 상생발전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기구별 협조 사항 등을 논의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국제사회와 인천의 미래를 위해 우수한 인천 지역의 인재들이 국제기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는‘국제기구 직업체험 프로그램’과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에 대한 국제기구의 참여와 협조에 감사를 표했다. 

회의에 참석한 국제기구 대표들은 인천시의 관심과 지원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국제회의 인천 개최 및 다양한 협력사업 발굴 등을 통해 인천시가 글로벌 도시로 발전해 나가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