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현 "'나쁜엄마' 현장서 살아있다는 느낌 받아..인생 알려준 라미란 감사" 종영소감
이도현 "'나쁜엄마' 현장서 살아있다는 느낌 받아..인생 알려준 라미란 감사" 종영소감
  • 승인 2023.06.0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도현 /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이도현 /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배우 이도현이 '나쁜엄마' 소회와 함께 종영 소감을 전했다.

9일 이도현은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를 통해 "'나쁜엄마'는 저에게 도전 그 자체였다. 그만큼 더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작품이었다"면서 뭉클한 종영 소감을 전했다.

지난 8일 14회를 끝으로 종영한'나쁜엄마'는 자식을 위해 악착같이 나쁜 엄마가 될 수밖에 없었던 진영순(라미란 분)과 아이가 되어버린 아들 이강호(이도현 분)가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 극 중 진영순의 아들 이강호 역을 맡은 이도현은 냉혈 검사와 좋은 아들을 오가는 디테일한 감정 연기로 시청자들을 울고 웃게 했다.

이도현은 "마음의 힐링도 얻었고, 연기적으로도 많이 배웠고, 인생을 살아가는 것에 대해서도 많이 배웠다. 제가 가지고 있던 연기의 가치관과 신념, 방향성이 좋은 길로 한 발 나아간 것 같아 기쁘다. 행복하고 값진 추억을 선물해 주셔서 말로 다 할 수 없을 만큼 감사하다"고 밝혔다.

또한 이도현은 "작품 속 인물 그 자체 같았던 배우분들 덕분에 현장에서 호흡하는 순간순간이 살아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드라마의 배경도 완벽하게 구현되어 있어서 연기에 집중할 수 있었다. 많은 도움을 주신 선배님과 동료 배우들, 모든 스태프분들께 정말 감사하다. 특히 앞으로 연기를 어떻게 해야 할지, 어떤 방향성으로 삶을 나아가야 할지, 인생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알려주신 라미란 선배님께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이도현은 "드라마 촬영 시작부터 마지막 회까지 짧으면서도 긴 시간을 뜨겁게 달려왔다. 시청자분들의 사랑과 격려 덕분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 '나쁜엄마'를 사랑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인생을 살아가는 동안 이 작품과 강호라는 캐릭터가 작게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 더 좋은 연기로, 더 좋은 배우로서 인사드리겠다"고 진심을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