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Dynamite’ 뮤직비디오, 첫 17억뷰 달성…총 39편 억 단위 뮤비 보유
방탄소년단(BTS) ‘Dynamite’ 뮤직비디오, 첫 17억뷰 달성…총 39편 억 단위 뮤비 보유
  • 승인 2023.06.07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17억뷰를 달성했다.

지난 6일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하이브 레이블 빅히트뮤직은 “방탄소년단이 17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Dynamite’는 지난 2020년 8월 발표됐다.

‘Dynamite’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5일 오후 8시 37분경 17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Dynamite’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최초로 17억뷰를 달성한 작품이 됐다.

‘Dynamite’는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전 세계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희망 메시지가 담긴 ‘힐링송’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한국 대중음악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위를 차지하고, ‘그래미 어워드’ 수상 후보에 오르는 등 대기록을 세웠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멜로디와 가사의 흥겨운 분위기를 살린 활기찬 콘셉트로 여유롭게 음악을 즐기는 방탄소년단을 담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