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태용, ‘샤랄라’ 쇼케이스…"모든 수록곡 전부 작사, 작곡 크레딧에 내 이름"
NCT 태용, ‘샤랄라’ 쇼케이스…"모든 수록곡 전부 작사, 작곡 크레딧에 내 이름"
  • 승인 2023.06.06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용 / 사진=태용 인스타그램
태용 / 사진=태용 인스타그램

 

그룹 NCT 멤버 태용이 솔로로 나서는 심경을 전했다.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에스제이쿤스트할레에서 NCT 태용의 첫 번째 미니앨범 'SHALALA'(샤랄라)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날 태용은 "오늘 데뷔하게 되는 태용이다. 잘 부탁드린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태용은 "그동안 다양한 활동도 많이 했지만 확실히 솔로 활동이라는 건 두렵기도 하고 떨리기도 한다. 또 다른 의미에서는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라며 솔로 데뷔 소감을 밝혔다.

'SHALALA'는 태용이 제작 과정 전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직접 들려주고 싶은 음악을 담은 신보다.

태용이 데뷔 7년 만에 첫 솔로 활동을 하는 것.

태용은 “타이틀 곡을 비롯해서 모든 수록곡 전부 작사, 작곡 크레딧에 내 이름이 올라갔다. 어떤 이야기를 담으면 좋을까 하다가 평소 어떤 생각을 하는지 고민을 해봤다. 내가 힘들었을 때, 혹은 즐거웠을 때, 혹은 조금 더 발전적이었을 시기 등을 모두 담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 앨범을 들으시는 많은 분들이 꿈, 자신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어떠한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며 “이 앨범을 듣고 오늘 하루가 조금 더 활기찼으면 좋겠다는 간단한 바람을 넣었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태용은 이번 앨범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 "이번 쇼케이스 하기 이전까지도 떨리고 두려웠던 게 이 앨범이 나로 인식된다는 것 자체가 설레고 떨리더라. 당당한 사람이 되고 싶다. 앨범도 계속해서 있는 그대로의 나의 음악을 할 예정이다. 나만이 생각하는 음악을 하고 싶다. 많은 사람들이 나를 보면서 꿈을 갖거나 응원을 받으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NCT 태용의 첫 미니앨범 'SHALALA'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