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우희, 카멜레온 매력 '천의 얼굴' 맞네...'이로운 사기' 천재 사기꾼 열연
천우희, 카멜레온 매력 '천의 얼굴' 맞네...'이로운 사기' 천재 사기꾼 열연
  • 승인 2023.06.0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사진=tvN

'천의 얼굴' 천우희가 '이로운 사기'로 또 한 번 인생 캐릭터를 경신했다.

29일 성공적으로 포문을 연 tvN 월화드라마 '이로운 사기'에서 천우희는 공감 불능 천재 사기꾼 이로움으로 변신해 타이틀에 걸맞은 '이로운' 연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극중 암기 천재 소녀로 주목받았다가 부모님을 살해하고 복역 중인 수감자로 등장한 이로움은 죄질에 비해 지나치게 순수하고 맑은 얼굴로 이질감을 더했다. 자신에게 거칠게 시비를 건 감방 동료를 그저 맑은 눈동자로 바라만 볼 뿐 별다른 대응도 하지 않는 이로움이 과연 손에 피를 묻힌 사람이 맞는지 의구심을 자아냈다. 또한 이로움은 변호사 한무영(김동욱 분) 앞에선 누명을 쓰고 있던 지난 10년 동안의 감방 세월이 힘들었노라고 눈물을 흘렸다. 하지만 한무영이 잠시 눈을 뗀 사이 카페에 나오는 음악 소리에 맞춰 발로 리듬을 맞추는 돌발 행동을 보여 소름 끼치게 하기도.

여기에 그를 지켜봐 온 교도관은 이로움에 대해 "사회적 규범을 준수하지 않으며, 사기 행동을 보이고 충동적, 호전성, 공격성, 무모함, 양심 가책의 결여"라고 표현할 정도로 위험한 인물이라 단정 지었던 터. 이를 통해 결코 이로움이 외양대로 순진무구하지 않으며 말하는 그대로 믿어선 안 된다는 인물임을 엿볼 수 있다.

이 가운데 천우희는 존속 살해죄로 수감된 죄수부터 누명을 벗은 피해자, 속내를 가늠키 어려운 사기꾼까지! 다양한 상황을 맞닥뜨린 이로움을 보여주며 보는 이들에게 흥미로운 혼란을 일으켰다. 매사 감정의 진폭이 없는 이로움의 태도는 의중을 알수 없지만, 천우희의 연기가 깊은 몰입감을 안겨준 것.

이어 천우희는 '천재 사기꾼'답게 출소 직후 경찰, 카지노 갬블러, 컨설턴트, 간호사에 이르기까지. 카멜레온 같은 다채로운 변신들로 시청자들을 홀려냈다. 이로써 스스로 상황을 만들고 거기에 맞춰 판세를 이끌며 원하는 목표에 접근해가는 이로움의 방식을 저절로 이해시켰다. 

더불어 각 캐릭터에 걸맞은 겉모습, 행동과 말투 등 어느 하나 흠잡을 데 없는 천우희의 변화무쌍한 자태가 짜릿한 즐거움을 더하며, 역시 '천의 얼굴'이라는 감탄을 자아냈다. 아울러 천우희는 카메라에 대화를 거는 듯한 방백과 남다른 촬영 기법까지 찰떡 소화하며 극의 이해를 돕는 동시에 색다른 재미도 살뜰하게 챙겼다.

이렇게 천우희는 '이로운 사기' 단 2회만으로도 '이로움'에 대한 흥미 지수를 최고치로 끌어올렸다. 자신의 감정을 대놓고 드러내지 않지만 폭풍의 눈을 감추고 있으며 곧 거센 풍랑을 몰고 올 이로움의 원대한 계획이 기다려 지는 이유다. 이미 이로움 그 자체인 천우희가 앞으로 그려낼 이야기에 궁금증이 치솟는다.

한편, tvN '이로운 사기'는 매주 월,화 저녁 8시 50분 방송.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