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자 외 출입금지' 김종국 "미미, 아이돌이라서 어린 줄 알았다"
'관계자 외 출입금지' 김종국 "미미, 아이돌이라서 어린 줄 알았다"
  • 승인 2023.05.3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SBS

'관계자 외 출입금지' 김종국이 미미가 성숙하다고 말했다.

SBS 신규 프로그램 '관계자 외 출입금지'(연출 이동원 등)가 31일 오후 4시 청주여자교도소에서 제작발표회를 갖고 온라인을 통해 중계했다.

이날 김종국은 "제작진이 섭외를 너무 잘 해주셔서 저희는 가서 놀라기만 하면 된다"라며 제작진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저희는 (파일럿 때와) 다른 게 없다, 방송이라는 기회를 통해서 살면서 경험하기 힘든 특별한 경험을 해서 매주 설레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정규편성 후 새롭게 합류한 미미에 대해 "미미씨는 이렇게 진지한 면이 있는지 나도 몰랐다, 신기하거나 새롭거나 감동적인 사연을 접했을 때 성숙하게 받아들이더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생각보다 어리지 않더라. 많이 놀랐다. 아이돌이어서 (어리다고 생각해서) '굉장히 성숙하다' 싶었는데 어리지는 않더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미미는 "파일럿 촬영을 재미있게 임해서 합류할 때 무조건 하고 싶다는 마음이었다"라며 "사전에 미팅을 하면서 제작진이 어디에 갈 지 말해주셨는데 내가 상상도 하지 못한 곳을 간다, 이 자리에 올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 이 프로그램이 아니면 갈 수 없는 곳들을 간다"라고 말했다.

'관계자 외 출입금지'는 외부인은 다가갈 수도 들여다볼 수도 없는 관계자 외 출입금지 구역에 일일 출입증을 받고 입장해 미지에 싸인 금지구역의 이야기를 봉인 해제하는 프로그램. 3부작으로 제작된 파일럿 당시 구치소, 공항 등 금지구역을 누비며 차별화된 내용을 담아 호평을 얻었다. 이에 정규편성이 확정, 김종국 양세형 이이경 미미가 출연진으로 합류했다.

정규편성된 '관계자 외 출입금지'는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이라는 역사적 쾌거를 이룬 '나로우주센터'를 시작으로, 한국조폐공사, 국회의사당, 국립중앙박물관 등 대한민국에서 최고 보안등급을 자랑하는 금지구역 내부를 담을 예정이다.

오는 6월1일 밤 9시 첫방송.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