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양산부산대병원, 스마트 물류센터 구축.."국내 병원 최초 창고 시스템 자동화"
CJ올리브네트웍스-양산부산대병원, 스마트 물류센터 구축.."국내 병원 최초 창고 시스템 자동화"
  • 승인 2023.05.3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스마트 물류센터를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1일 전했다.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국내 병원에서는 최초로 창고 시스템을 자동화한 스마트 물류센터를 짓는다. 

'스마트 물류센터'에는 수술재료 및 의료 소모품을 저장하는 3D 큐브형 자동창고, 의약품을 관리하는 의약품 자동창고, 린넨 입출고 자동화 시스템 등 인공지능(AI), 로봇 등과 디지털전환(DT)신기술이 융합된 자동화 설비와 프로세스가 적용된다.

또한 의약품, 의료소모품, 린넨류 등 병원 안전재고와 자동화 설비를 통합 관리하고 기존 병원 시스템과 연동 가능한 물류관리 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와 양산부산대병원은 2026년 말 운영을 목표로 물류센터를 신축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병원 프로세스 분석 경험이 있는 물류 자동화 전문 인력을 집중 투입하고, 설계부터 구축, 운영, 유지보수까지 물류 자동화 원스톱 수행 역량을 활용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스마트 물류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이현민 기자 hmin@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