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남녀 고용 평등 분야' 국무총리 표창..“직원들의 행복을 우선하는 문화"
골프존, '남녀 고용 평등 분야' 국무총리 표창..“직원들의 행복을 우선하는 문화"
  • 승인 2023.05.3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좌) 골프존 최덕형 대표이사와 (우)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골프존 제공
지난 2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골프존 최덕형 대표이사(왼쪽)와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골프존 제공

골프존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고용 평등 공헌 포상’에서 남녀 고용 평등 분야 우수기업에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전했다.

'남녀 고용 평등 우수기업 표창'은 고용노동부가 매년 남녀 고용 평등 실현에 앞장선 유공자와 우수기업을 발굴∙시상하고 있는 제도이다.

골프존은 전년 대비 여성근로자 수가 10.5% 증가했으며, 자율출퇴근제와  조기 퇴근 제도인 ‘Family Day’를 확대 운영해 직원들의 워라밸을 독려하고 있다. 

이외에도 입양 지원, 장애 자녀 보조금 지원, 노부모 부양 지원금, 태아보험 가입지원, 인공수정∙시험관 시술비용 지원, 어린이집 놀이존(NORIZON) 등 가족 친화 지원 제도를 운용하는 등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골프존 관계자는 “골프존은 직원들의 행복을 우선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제도를 도입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임직원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해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이현민 기자 hmin@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