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잉글랜드 무대 이적? 애스턴 에메리 감독 “라리가 출신 선수 영입 나설 것”
이강인 잉글랜드 무대 이적? 애스턴 에메리 감독 “라리가 출신 선수 영입 나설 것”
  • 승인 2023.05.30 0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인 / 사진=이강인 인스타그램
이강인 / 사진=이강인 인스타그램

 

이강인이 세계적인 명장의 구애에 힘입어 잉글랜드 무대로 향하게 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지난 29일 엑스포츠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올 시즌 라리가 대표 플레이메이커로 성장한 이강인은 마요르카에서의 압도적인 활약을 바탕으로 유럽 주요 구단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주요 구단들이 그를 영입 리스트에 올렸다는 소식이 전해졌으며, 마요르카도 겨울 이적 시장 때와는 달리 이강인 판매를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않을 것이라는 보도도 이어졌다.

현재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토트넘, 울버햄프턴, 애스턴 빌라 등이 이강인 영입전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에는 나폴리와 레알 소시에다드 등도 이름을 올려 영입전은 치열해질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애스턴 빌라를 이끄는 명장 우나이 에메리 감독이 라리가 선수 중 이강인 계약에 나설 수 있다는 보도가 나오며 이강인과 애스턴 빌라의 이적설이 더욱 짙어졌다.

스페인 매체 '에스타디오 데포르티보'는 29일(한국 시간) "에메리 감독은 임무를 완수하고 라리가를 가리키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에스타디오 데포르티보는 "에메리는 라리가에서 선수 낚길 원한다"라며 에메리 감독이 라리가 출신 선수 영입에 나설 것이라 예상했다.

이어 “앞으로 몇 달 안에 더 많은 라리가 출신 선수가 영입될 것이다. 이강인도 그중 한 명이다”라며 “마르코 아센시오에 대한 관심도 이야기가 나왔지만, 그 선수는 더 높은 수준의 팀에 제안 받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