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탐구생활' 정동원 "당연하게 누리던 것들 당연하지 않다는 것 배워, 모든 것 소중해"
'지구탐구생활' 정동원 "당연하게 누리던 것들 당연하지 않다는 것 배워, 모든 것 소중해"
  • 승인 2023.05.29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N ‘지구탐구생활’ 제공

‘지구탐구생활’ 정동원이 개그맨 김숙을 이을 ‘NEW 보호자’로 ‘예능 대부’ 이경규를 만나 40년 나이 차를 뛰어 넘는 호흡을 보여준다.

MBN 글로벌 프로젝트 ‘지구탐구생활’은 열일곱 정동원이 인종도, 언어도, 문화도 다른 타국의 삶을 체험하고 생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생고생 프로젝트’를 담는다. 지난 3회 방송에서는 정동원이 식당 청소를 마친 후 K-음식과 K-트롯으로 현지인들과 막역하게 어울리는 모습이 담겼다.

오는 30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되는 4회에서는 정동원이 ‘예능 대부’ 이경규를 만나 관광객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인도네시아 발리 속 찐 시골 마을로 향하는 모습이 펼쳐진다.

먼저 이경규는 인도네시아 비행기 탑승에 앞서 “우리 정동원이 새로운 사람으로 태어날 수 있도록 스승의 역할을 해 주겠다”고 각별한 각오를 드러냈다. 이경규는 정동원과 비행기를 따로따로 타고 내리는 등 몰래카메라 진두지휘를 하며 자신의 존재를 감추기 위해 의지를 다졌지만, 공항에 도착한 정동원은 얼굴을 가린 채 자신을 환영하는 피켓을 보자 의외의 반응을 보여 몰카 장인 이경규를 혼돈에 빠뜨렸다. 두 사람의 첫 만남에 어떤 일이 벌어진 것일지 관심을 모은다.

더욱이 정동원은 “저 너무 마음이 놓여요”라는 자신의 말에 이경규가 “나는 화내는 취미가 있다”라고 앞으로의 고생길을 예고했지만, “이미 알고 있죠. 이걸 원했거든요”라며 예상치 못한 대답을 건네 이경규를 너털웃음을 짓게 했다.

이어 정동원과 이경규는 공항에서 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있는 발리 시골 마을로 향했고, 두 사람은 이동 중에도 티격태격 대화를 이어가 폭소를 안겼다. 특히 정동원은 스리랑카에서 뭘 배웠냐는 이경규의 질문에 “당연하게 누리던 것들이 당연하지 않다는 것을 배웠다”라며 “고생을 하고 나니까, 모든 것에 대한 소중함을 느꼈다”라고 답하는 한층 성장한 모습으로 이경규를 감탄하게 했다.

그러나 이내 정동원과 이경규는 가도 가도 집은 보이지 않고 어둠만이 가득하자 불안감을 드러냈고, 가로등도 없고 에어컨도 없는 야자수 농장에 도착하자 당혹감을 내비쳤다. 마침내 야자수 농부 ‘따문’을 만난 두 사람이 방을 배정받은 가운데 두 사람은 침대를 놓고 서로 양보하겠다며 첨예한 신경전을 펼쳤지만, 이경규는 버럭하려다가도 순박한 미소를 짓는 정동원의 모습에 저절로 웃음이 터지는 ‘버럭 불가’의 상태를 보여 모두를 포복절도하게 만들었다.

그런가하면 새벽 5시 기상 미션을 전하는 따문에게 정동원과 이경규는 입을 모아 새벽 6시 기상을 부탁했다. 과연 두 사람은 새벽 6시까지 잠을 잘 수 있을지, 처음으로 맞이하는 아침에는 어떤 사건이 기다리고 있을지, 궁금증을 높인다.

제작진은 “열일곱 정동원의 깊이 있는 성장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흔쾌히 보호자로 나선 예능대부 이경규가 스파르타와 따뜻함을 넘나드는 롤러코스터 보호자의 모습으로 새로운 재미와 깊이를 더한다”라며 “40년 나이 차이를 넘어서는 두 사람의 기대 이상의 케미를 지켜봐달라”라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