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디스플레이 위크 2023' 참가.."미래 디스플레이용 2세대 LED 기술 공개"
서울반도체, '디스플레이 위크 2023' 참가.."미래 디스플레이용 2세대 LED 기술 공개"
  • 승인 2023.05.2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ISPLAY WEEK 2023 서울반도체 전시 부스 전경./사진=서울반도체 제공
DISPLAY WEEK 2023 서울반도체 전시 부스 전경./사진=서울반도체 제공

서울반도체가 SID(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 '디스플레이 위크(Display Week) 2023'에 참가해 ‘와이캅 픽셀 (WICOP Pixel)’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사용자의 눈 건강을 위한 LBL(Low Blue Light) 등의 미래 디스플레이용 2세대 LED 기술을 공개했다고 24일 전했다.

서울반도체는 이번 전시에서 10,000 니트까지의 밝기를 구현한 ‘와이캅 픽셀’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를 선보인다.

‘와이캅 픽셀’은 세계 최초의 풀컬러 원칩(Full Color One-Chip) 기술이다. 

와이어, 패키지, 렌즈가 필요 없는(No Wire, No PKG, No Lens) 와이캅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한 RGB 3개의 마이크로 LED를 수평이 아닌 수직으로 쌓아 올렸다. 

이러한 적층 구조는 초소형 칩 제작을 가능케 하며, 균일한 컬러 표현은 물론 기존 마이크로LED 소자 대비 3배 블랙감을 표현할 수 있다고 서울반도체는 전했다.

'LBL’ 디스플레이는 특수한 형광체 기술을 적용하여 눈에 해로운 블루 파장(415~455nm)을 최소화 한 눈 건강 디스플레이용 LED 기술이다.

서울반도체는 LBL 기술은 필터를 사용하지 않고 블루 라이트를 줄이며,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서울반도체 관계자는 “올해 안에 미래 디스플레이 제작을 위한 2세대 LED 기술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고객 확보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이현민 기자 hmin@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