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윤, 포브스 '영향력 있는 아시아 30세 이하 30인' 선정
김혜윤, 포브스 '영향력 있는 아시아 30세 이하 30인' 선정
  • 승인 2023.05.22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HQ
IHQ

배우 김혜윤이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에 이름을 올렸다.

22일 소속사 IHQ에 따르면, 포브스는 지난 18일(현지 시각)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Forbes 30 under 30 ASIA 2023) 엔터테인먼트·스포츠 부문에 김혜윤의 이름을 올렸다.

이 같은 포브스의 선정은 지난해 미국에서도 인정받은 김혜윤의 연기력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김혜윤은 지난해 7월 제21회 뉴욕 아시아 필름 페스티벌(NYAFF)에서 영화 '불도저에 탄 소녀'로 스크린 인터내셔널라이징 스타 아시아 어워드'(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혜윤은 NYAFF 수상 이후 국내에서도 제43회 청룡영화상, 제58회 대종상 등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이에 힘입어 각종 작품 섭외 요청이 물밀듯이 이어진 김혜윤은 보다 좋은 작품으로 팬들을 만나기 위해 시나리오를 검토 중이다.

한편, 포브스는 매년 예술을 비롯해 마케팅과 금융 등 10개 분야에서 눈에 띄는 젊은 인물을 지역별로 30명씩 선정해 오고 있다.

포브스는 명단에 오를 후보자 선정을 위해 독립적인 전문 심사위원단을 각 지역별로 꾸려 사회적 영향력, 창의성, 잠재력 등 다양한 요소를 검증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다.

아시아 이외 지역에서는 '왕좌의 게임' 프리퀄 '하우스 오브 드래'곤을 통해 이름을 알린 배우 밀리 앨콕, 공포영화 '메간'(M3GAN)에 출연한 에이미 도널드, 드라마 '리버데일 시즌7'에 출연한 KJ 아파 등이 명단을 장식했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