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연, 'KNOCK' 역주행 소감 "생각지 못한 큰 사랑...열심히 해왔던 시간 보상받는 기분"
이채연, 'KNOCK' 역주행 소감 "생각지 못한 큰 사랑...열심히 해왔던 시간 보상받는 기분"
  • 승인 2023.05.2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W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아이즈원' 출신 가수 이채연(23)이 '노크(KNOCK)' 활동을 마치며, 역주행의 주인공이 된 것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채연은 22일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무대 위에서 나답게 보여드리자는 마음 하나로 열심히 해왔던 시간들이 이번 활동으로 보상받는 기분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많은 분들께서 생각지도 못한 큰 사랑을 주셔서 '노크'라는 곡이 저에게 더 소중해졌고, 제가 한 발자국 더 나아갈 수 있게 된 것 같다"면서 "항상 열심히 응원해 주신 채리쉬(공식 팬클럽 명) 덕분이다. 감사하다"고 했다.

이채연은 지난 4월 12일 두 번째 미니앨범 '오버 더 문(Over The Moon)'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노크'로 활동했다. 이 곡은 처음부터 주목받지는 못했으나, 틱톡을 비롯한 영상 플랫폼을 중심으로 '댄스 챌린지 열풍'이 일어나며 서서히 화제를 모았다.

사진 = WM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친동생인 있지(ITZY) 채령과 함께 한 챌린지 영상, 댄스 크루 '원트' 멤버 로잘린 등과 함께 한 영상이 틱톡과 유튜브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면서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했다. 채연이 문을 노크하면 챌린지에 함께 하는 스타들이 그 문을 열고 들어오면서 시작되는 댄스 영상들은 많은 관심을 끌었다.

채령과 함께 한 영상엔 10년 전 SBS TV 오디션 'K팝 스타' 시즌3(2013~2014)에 함께 출연했던 자매의 성장기가 자연스럽게 녹아 있었고, 로잘린과 함께 한 영상엔 원트 멤버 자격으로 아이돌로서는 유일하게 참여했던 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스우파) 출연 이후의 발전된 기량이 담겨 있었다.

영상에 대한 주목은 음원 차트 내 순위 상승으로 이어졌다. '노크'는 음반 발매 12일 만에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실시간 차트에 진입했고, 전체 톱100 차트에선 최고 순위 21위를 찍기도 했다. 14개국 아이튠즈 K팝 송 차트에서 10위권 내로 진입하는 등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런 열풍에 힘 입어 채연은 '오버 더 문' 음반 관련 공식 활동 이후 음악 방송에 재소환, 약 일주일간 추가로 활동했다. 지난 20일 방송된 MBC TV '쇼! 음악중심'을 끝으로, 음악 방송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