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베트남 R&D 센터 개관식.."본격적인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
골프존, 베트남 R&D 센터 개관식.."본격적인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
  • 승인 2023.05.1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 베트남 R&D 센터./사진=골프존 제공
골프존 베트남 R&D 센터./사진=골프존 제공

골프존의 글로벌 연구개발 거점이 베트남에 들어섰다. 

골프존은 해외 사업 확장과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베트남 하노이에 '베트남 R&D 센터'를 설립하고, 지난 4일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11일 전했다.  

골프존은 베트남 R&D 센터를 해외 사업의 거점으로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시작한다. 

해외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까지 웹, 모바일 중심의 신사업 프로젝트 수행 및 해외 시장 진출 안정화 준비를 마칠 계획이다.

베트남 R&D 센터에서는 골프존의 해외 골프 시뮬레이터 애플리케이션(Golfzon App), 미주시장 사업 모델인 스포츠 펍 콘셉트 매장 골프존소셜 애플리케이션(Social App), 휴대용 골프샷 모니터 제품인 골프존 웨이브(WAVE) 등의 웹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 골프 시뮬레이터를 활용하는 글로벌 스크린골프 매장과 골프존소셜 매장의 운영, 예약 시스템, 글로벌 대회 커스터마이징 콘텐츠인 리그 관리 시스템 개발을 추진 중이다.

골프존은 베트남 R&D 센터를 글로벌 거점으로 활용해 해외 시장 타깃의 고객관계관리 CRM 솔루션과 다양한 해외 주력 상품 개발을 위한 인력 확보, R&D 역량 강화 등 해외 사업 기반을 더욱 견고히 할 예정이다. 

향후 골프 시뮬레이터 및 관련 상품 개발 프로젝트 수행도 계획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의 사업 확대에 따라 글로벌 골프존 앱과 연계해 토탈 골프 플랫폼 서비스도 마련할 계획이다.

홍창진 골프존 베트남 R&D 센터장은 “올해 본격적인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통한 해외 사업 확대에 맞춰 적극적인 개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이번 베트남 R&D 센터를 개관하게 됐다”라며 “글로벌 골프 토탈 플랫폼 기업으로서 적극적인 현지 콘텐츠 내재화를 통해 해외에 최적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연구 개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이현민 기자 hmin@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