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이재명과 회동…“야당 대표 따뜻하게 맞아 주어야 하지 않겠나?”
홍준표, 이재명과 회동…“야당 대표 따뜻하게 맞아 주어야 하지 않겠나?”
  • 승인 2023.05.11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처
사진=KBS 뉴스 캡처

 

홍준표 대구시장이 전날 이재명 더불어 민주당 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정치를 모르는 사람들이 대통령실에 있다"고 한 데 대해 국민의 힘 내부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자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나라도 이 대표를 따뜻하게 맞아줘야 한다"고 반박했다.

11일 아시아경제의 보도에 따르면 홍 시장은 이날 "대통령은 사법절차를 관장하기 때문에 중요범죄로 기소된 야당대표를 만나줄 수 없지만 나라도 찾아온 야당대표에게 덕담해 주고 따뜻하게 맞아 주어야 하지 않겠나, 나까지 야당대표를 내쫓아서 되겠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홍 시장이 이 대표와 만나 당과 대통령실을 비판하자 여당은 부글부글 끓고 있다.

유상범 국민의 힘 수석대변인은 전날 연합뉴스에 "당 원로라는 사람이 야당 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당 대표와 대통령실을 공격하는 그 모습을 국민들이 어떻게 볼 것인지 생각해봤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홍 시장은 "정치가 실종된 지금 나라도 정치복원 할 수 있는 방안이라도 있는지 살펴보아야 하지 않겠나?"라며 "당을 살려낸 대선후보, 당대표를 두 번이나 지낸 나를 자기를 비판 한다고 한낱 대구시장으로 폄하한 당대표가 옹졸한 사람이 아니고 뭔가?"라고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을 것임을 명확히 했다.

그러면서 "그런 옹졸한 협량으로 거대 여당을 끌고 갈 수 있겠나? 대통령실이 정치력이 부족한 것도 팩트가 아닌가? 그걸 두고 이제라도 고칠 생각은 않고 아부라도 해서 공천 받을 생각만 하는 사람들이 당 운영의 주체가 되어서 앞으로 어떻게 험난한 이판을 헤쳐 나가겠나"라고 덧붙였다.

또 홍 시장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칭찬하기도 했다.

홍 시장은 "보수진영에 제대로 싸우는 사람은 한 장관만 눈에 띈다"며 "당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맛깔나게 잘 싸우는 한동훈 반만 해도 저리 밀리지 않을 껀데"라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