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한국 가수 최초 '분노의 질주' OST 보컬 참여...'Angel Pt.1' 음원 공개
BTS 지민, 한국 가수 최초 '분노의 질주' OST 보컬 참여...'Angel Pt.1' 음원 공개
  • 승인 2023.05.1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민 / 사진=빅히트 뮤직
지민 / 사진=빅히트 뮤직

그룹 BTS(방탄소년단) 지민이 영화 '분노의 질주' 시리즈 OST에 한국 가수 최초로 참여한다. 

9일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이하 '분노의 질주10')측은  글로벌 스타 BTS 지민이 보컬로 참여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Angel Pt.1'의 트레일러 버전 음원을 깜짝 공개했다. 

이번 영화의 메인 테마곡 'Angel Pt.1'은 미국 힙합 아티스트 코닥 블랙, NLE 초파가 작업한 곡으로 압도적인 액션신과 어우러질 전망이다. 힙합 비트를 기반으로 하는 중독성 강한 곡에 지민이 매력적인 보컬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한껏 높였다고 알려진다. 또한 코닥 블랙, 제이크(JVKE), 머니 롱 등 여러 아티스트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특히 지민은 한국인 아티스트 최초로 '분노의 질주' 시리즈 OST에 이름을 올려 그 의미가 더욱 뜻 깊다. 아울러 지민은 오는 18일 공개될 뮤직비디오 풀 버전에도 출연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한편,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는 시리즈 10번째 작품으로, 돔(빈 디젤 분) 패밀리가 운명의 적 단테(제이슨 모모아 분)에 맞서 목숨을 건 마지막 질주를 그렸다. 오는 17일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개봉.

또한 지민은 첫 솔로 앨범 발매와 동시에 빌보드 HOT100 차트 1위에 입성, 한국 솔로 아티스트 중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