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인종차별, 토트넘에 이어 팰리스 "비디오 확인..클럽 금지 조치"
손흥민 인종차별, 토트넘에 이어 팰리스 "비디오 확인..클럽 금지 조치"
  • 승인 2023.05.08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토트넘에 이어 크리스털 팰리스도 손흥민 인종차별 관련해 공식 성명을 발표하며 강력한 조치를 예고했다.

팰리스는 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는 토트넘 원정에서 손흥민에 인종차별적 행위를 하는 것으로 보이는 한 개인에 대한 비디오를 확인했다. 경찰과 증거를 공유했고, 신원이 확인되면 해당 개인은 클럽 금지 조치를 받게 될 것이다"라며 확실한 조치를 하겠다고 발표했다.

토트넘도 해당 사실에 관해 "우리는 경기에서 손흥민에 대한 인종차별 혐의를 인지하고 있다. 모든 종류의 차별은 혐오스럽고, 사회, 경기, 클럽에서 모두 용납되지 않는다"라며강력 대응을 예고했다.

앞서 팰리스는 지난 6일(한국 시간) 잉글랜드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의 2022/23 시즌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맞대결에서 해리 케인에게 실점하며 0-1로 패했다.

토트넘 홈구장을 찾은 팰리스 원정 팬들이 상대 공격수 손흥민을 향해 양손으로 눈을 찢고, 손가락 욕설을 하며 인종차별 행위를 한 것.

손흥민은 이에 대응하지 않고 지나갔지만, 경기 종료 후 손흥민에 대한 팰리스 팬들의 행동에 대한 비판이 쏟아졌다.

토트넘의 성명 발표에 팰리스도 곧바로 입장을 밝혔다.

한편 손흥민을 향한 경기장 내 인종차별 행위는 올 시즌만 벌써 3번째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