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매체, 이강인 극찬…라리가 4월 이달의 선수상 수상할까?
스페인 매체, 이강인 극찬…라리가 4월 이달의 선수상 수상할까?
  • 승인 2023.04.28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인 / 사진=이강인 인스타그램
이강인 / 사진=이강인 인스타그램

 

스페인 매체가 이강인을 극찬했다.

28일 인터풋볼의 보도에 따르면 스페인 '스포르트'는 27일(이하 한국 시간) "이강인은 아시아 선수 중에서는 예외적인 선수다. 아시아 선수들은 점차 독일 분데스리가나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했지만 라리가에서는 적응하지 못했다"며 이강인의 특별함을 더욱 칭찬했다.

라리가에서 성공한 선수가 이강인 밖에 없다는 사실은 아쉽지만 현실은 현실이다.

과거 내로라했던 대한민국의 선배들도 과감하게 스페인에 도전장을 내밀었지만 모두가 패배를 맛봤다.

이천수, 박주영, 기성용, 백승호 처럼 국가 대표 팀에서 이름을 날린 선수들도 라리가에서는 모두 어려움을 겪었다.

선배들도 제대로 뿌리내리지 못한 곳에서 이강인은 대단한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는 중이다. 이강인도 처음 1군 무대에 올랐을 때는 프로 무대의 높은 벽을 실감했지만 이번 시즌부터 폭발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마요르카에서 이강인을 밀어주자 선수 본인도 살아나고 있는 중이다.

지난 8월 한국인 선수 최초로 라리가 이달의 선수상 후보에 오른 이강인은 4월 이달의 선수상 후보에 또 한 번 이름을 올렸다.

이제 관심이 쏠리는 건 이강인의 수상 여부다. 만약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한다면 또 새로운 역사다. 라리가는 2013년부터 이달의 선수상을 도입해 시상하고 있는데, 10년이 넘는 역사에서 아시아 선수가 수상한 적은 없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