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퍼스웹, 손흥민…“토트넘 역사에서 대단한 선수…살아날 것”
스퍼스웹, 손흥민…“토트넘 역사에서 대단한 선수…살아날 것”
  • 승인 2023.04.15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프리미어리그 100호골을 터트린 손흥민(토트넘)에 대한 기대가 넘치고 있다.

15일 OSEN의 보도에 따르면 토트넘 팬 사이트인 스퍼스웹은 14일(이하 한국 시간) "포스트 콘테 체제에서 가장 살아날 선수 6인"을 꼽았다.

이 중에는 이브 비수마, 데얀 쿨루셉스키, 크리스티안 로메로, 데스티니 우도지, 파페 사르 그리고 손흥민의 이름이 있었다.

스퍼스웹은 "분명 콘테 감독이 떠나고 손흥민은 다시 자신의 실력을 되찾을 것이다. 그동안 손흥민은 페리시치를 보좌하기 위해 아래로 내려왔다. 하지만 세계 어느 윙백도 날아다니는 공격적인 손흥민 만큼 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토트넘 새 감독의 최우선 과제는 손흥민에게 자유를 부여하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감을 되찾게 해야 한다. 마치 무리뉴 감독이 그랬던 것처럼 말이다. 손흥민은 토트넘 역사에서 최근 가장 대단한 선수 중 한 명이었다. 그가 다시 살아날 것이라 믿는다"고 주장했다.

지난 시즌 23골을 터트리며 아시아인으로는 처음으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은 올 시즌 기대만큼 성과를 만들지 못했다. 부상 등 경기외적인 영향도 있었지만 손흥민 본인도 아쉬움을 감추지 못한 부분이 있다. 포지션이다.

지난 8일 열린 브라이튼과 경기서 환상적인 감아차기로 득점을 터트린 손흥민은 자신의 고유 포지션이라고 불리는 '손흥민존'에서 프리미어리그 통산 100호골을 터트렸다.

당시 경기 후 손흥민은 구단의 스퍼스플레이를 통해 ""나는 이 위치에서 항상 골을 시도했다. 하지만 때로는 어려울 때가 있다. 왜냐하면 이 상황에서 내가 슈팅하기를 원치 않기 때문이다. 그것은 우리가 전술적으로 플레이하는 방식이기도 하다"고 포지션 논란의 원인이 전술 때문이었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때로는 크로스를 더 많이 올리길 바란다. 그래서 나는 박스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면서 "나는 윙백들이 크로스나 일대일 상황을 만들어주기 위해 뛰었다. 어려운 상황이었다. 내가 경기상황을 더 잘 읽어야 했다"면서 "전에도 말했지만 내가 그 위치에 있다면 나는 득점할 수 있다고 정말로 확신할 수 있다. 지난 시즌을 보면 이 위치에서 얼마나 많은 골을 넣었는지 보라. 이런 기회들이 온다면 나는 더 많은 득점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토트넘은 15일 영국 런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2023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에서 본머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