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급한 성질 Best 10 “나만 전자레인지 쳐다보는 거 아니구나”
한국인 급한 성질 Best 10 “나만 전자레인지 쳐다보는 거 아니구나”
  • 승인 2012.03.24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 급한 성질 Best 10 ⓒ 온라인 커뮤티니

[SSTV l 이현지 기자] ‘한국인 급한 성질 Best 10’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국인 급한 성질 Best 10’이란 게시물이 공개됐다. 이는 지난해 종합리서치회사 (주)지노스알앤씨가 성인 남녀 5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다.

한국인의 급한 성질 1위는 ‘상대방이 통화 중인데 전화 안 받는다고 3번 이상 계속 전화하는 사람’이 차지했다. 이어 현금인출기나 마트 등에서 짧은 줄 찾아 동분서주하는 사람, 컵라면 물 붓고 3분을 못 참아 계속 젓가락으로 뒤적거리는 사람이 2, 3위를 차지했다.

4위는 커피 자판기 동작 완료 불이 꺼지기도 전에 컵 꺼내는 사람, 5위는 노래방에서 남의 노래 중간에 꺼버리는 사람, 6위는 지하철 환승역 빠른 이동경로 줄줄이 외는 사람이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전자레인지 동작 버튼 누르고 돌아가는 접시 들여다보는 사람, 고기 다 익었는지 쉴 새 없이 뒤집어 보는 사람 등이 순위에 올라 공감과 함께 웃음을 자아낸다.

네티즌들은 “와 전부다 공감”, “이거 지금 내 얘기 쓴 거야?”, “나만 저러는 게 아니었어”, “다른 나라 사람들은 안 저러나?”, “웃겨 죽겠네”, “전자레인지 보는 거 완전 공감”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