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와중 ‘골프 연습‧술자리’ 보도, 김진태 강원지사…“명백한 허위 법적 조치 할 것”
산불 와중 ‘골프 연습‧술자리’ 보도, 김진태 강원지사…“명백한 허위 법적 조치 할 것”
  • 승인 2023.04.08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처
사진=KBS 뉴스 캡처

 

산불 와중에 골프 연습에 이어 술자리를 가졌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김진태 강원지사가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도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지난달 31일 발생한 원주 산불은 오후 4시 7분, 홍천 산불은 오후 6시 1분 진화가 완료됐고 보도에 언급된 만찬은 산불 진화 후 이루어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주말 토요일인 3월 18일 골프연습장 방문 시간은 오전 7∼8시였고, 이날 오후 4시 38분 발화된 평창 산불 이전에 이뤄졌다. 도내에는 16일 밤부터 18일 오전까지 일체 산불이 없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난달 18일 골프 연습과 31일 만찬은 도내 산불이 발생하지 않은 상태에서 일어난 것이 명백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산불 중에 이루어진 것으로 보도하게 되면 명백한 허위 보도에 해당하므로 이에 대해 법적 조치할 것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반박했다.

한편 국민의 힘 김기현 대표는 이날 김 지사가 산불 진화 작업이 진행되는 와중에 골프 연습을 하고 술자리를 가졌다는 KBS 보도와 관련해 진상 조사를 지시했다.

윤희석 대변인은 이날 언론 공지에서 "김 지사에 대한 KBS의 보도와 관련해 김기현 대표는 금일 중앙당 당무감사실을 통해 보도된 내용의 진위를 철저히 조사할 것을 지시했으며 사안의 경중에 따라 책임을 묻는 조처를 할 것을 사무총장에게 지시했다"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