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가 마약 음료, 尹 대통령…“검찰‧경찰 역량 총동원 끝까지 추적”
학원가 마약 음료, 尹 대통령…“검찰‧경찰 역량 총동원 끝까지 추적”
  • 승인 2023.04.07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TV 뉴스 캡처
사진=MBC 뉴스 캡처

 

윤석열 대통령이 학원가 마약 음료 수사에 검찰과 경찰의 역량을 총동원하라고 지시했다.

지난 6일 머니투데이의 보도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을 접하고 "마약이 고등학생들에게까지 스며든 충격적인 일"이라며 "검·경은 수사 역량을 총동원해 마약의 유통, 판매 조직을 뿌리 뽑고 범죄 수익을 끝까지 추적해 환수하라"고 지시했다고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앞서 서울 강남 학원가에서 집중력 향상에 좋다며 고등학생들에게 마약이 든 음료수를 나눠주고 마시게 한 40대 여성 A씨가 전날(5일) 검거된 데 이어 남성 피의자 B씨가 자수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강남 학원가에서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좋은 음료가 개발됐다"며 음료 시음 행사를 열고 마약 성분이 포함된 음료를 나눠줬다.

경찰은 A씨를 포함해 용의자가 총 4명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들은 조를 나눠 강남구청역과 대치역에서 음료수를 나눠준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이 나눠준 음료수에서는 실제 마약 성분이 검출됐다. 경찰은 현재까지 6건의 사건을 접수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윤 대통령이 마약 단속과 관련 특별 지시를 내린 것은 최근 마약이 각계각층으로 침투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미래세대까지 마약의 영향권에 들어간 데 대한 엄중한 인식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 10월 한덕수 국무총리와의 주례회동에서 "전 사회적으로 마약과의 전쟁이 절실하다"고 밝히는 등 '마약과의 전쟁'을 수차례 선포한 바 있다.

윤 대통령은 같은 달 경찰의 날 기념식에서도 "어느새 우리 주변으로 깊이 침투하고 있는 마약 범죄 역시 마약사범이 연소화 되고 초범 비율이 증가하는 상황인 만큼 유관기관은 물론 국제사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기민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특히 우리 미래 세대를 지켜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마약과의 전쟁에서 승리해 달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