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 감독, 유럽 순방…손흥민‧이강인․김민재․황희찬․오현규 만난다
클린스만 감독, 유럽 순방…손흥민‧이강인․김민재․황희찬․오현규 만난다
  • 승인 2023.04.06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스만 / 사진=클린스만 인스타그램
클린스만 / 사진=클린스만 인스타그램

 

위르겐 클린스만(59) 대한민국 축구 대표 팀 감독이 유럽 현지를 돌며 대표 팀 선수들 체크에 나선다.

지난 5일 OSEN은 이날 대한축구협회(KFA) 관계자에 따르면 클린스만 감독은 지난 2일 미국으로 출국했다.

그는 1일 안드레아스 헤어초크 수석코치, 파올로 스트링가라 코치와 마이클 김(김영민) 코치와 함께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대구FC 경기를 관전한 뒤 미국행 비행기에 올랐다.

이제 클린스만 감독은 짧은 휴식을 취한 뒤 유럽 순방에 나선다.

그는 손흥민(토트넘), 김민재(나폴리), 황희찬(울버햄튼), 이강인(마요르카), 이재성(마인츠),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오현규(셀틱), 황인범(올림피아코스) 등 유럽 무대에서 뛰고 있는 대표 팀 주축 선수들을 만날 계획이다.

KFA 관계자는 "클린스만 감독은 미국에서 가족들과 일주일 정도 휴가를 보낸 뒤 유럽으로 넘어가 대표 팀 선수들을 고루고루 체크할 예정"이라며 "구체적인 일정이 확정되지는 않았으나 잉글랜드,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스코틀랜드 등을 방문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클린스만 감독 이외에 코치진은 경기장 위치에 따라 동행할 계획이다. 이탈리아에서 김민재 경기를 보러 갈 때는 파울로 스트링가라 코치와 함께하는 식"이라며 "또한 코치진은 클린스만 감독과 별개로 현지에서 계속해서 경기를 관찰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