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빌보드 1위, 외신도 감탄했다…"새 역사, 美음악 장악했다"
BTS 지민 빌보드 1위, 외신도 감탄했다…"새 역사, 美음악 장악했다"
  • 승인 2023.04.0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제공
SBS 제공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 음반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오르자 외신들이 이 소식을 비중 있게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CNN은 4일(현지시간) "BTS 지민이 빌보드 역사를 쓰고 있다"는 제목으로 "지민이 한국 솔로 가수로는 최초로 '핫 100' 차트 정상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또 "그래미상 후보에 오른 BTS는 음악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보이 밴드 중 하나"라면서 멤버들을 하나하나 소개했다.

CNN은 이들 가운데 지민이 솔로 활동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면서 지민이 최근 미국 NBC 방송 인기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 출연한 일도 언급했다.

AFP통신도 지민의 1위 소식을 전하면서 빌보드 통계를 인용해 발매 첫 주 '핫 100' 정상에 오른 역대 66번째 곡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 곡이 수록된 지민의 앨범 '페이스'(FACE)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서도 2위에 올라 한국 솔로 가수 중 최고 기록을 썼다고 덧붙였다.

미국 경제매체 포브스는 이날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가 이번 주 미국 음악계를 장악했다"고 전했다.

포브스는 엔터테인먼트 시장분석업체 루미네이트 집계를 인용해 이 곡이 올해 들어 미국 음반 시장에서 주간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루미네이트 집계에 따르면 '라이크 크레이지'가 주간 24만1천회 구매됐는데, 이는 근래 음반 시장에서 보기 어려운 인상적인 수치라고 포브스는 강조했다. 이전까지 올해 최고 매출을 올린 곡은 구매 건수 7만8천회를 기록한 비욘세의 '커프 잇'(Cuff It)이었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