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키치' 열풍, 국내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애프터 라이크' 이어 두번째
아이브 '키치' 열풍, 국내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애프터 라이크' 이어 두번째
  • 승인 2023.04.0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선공개곡 '키치(Kitsch)'가 국내 음원 차트를 장악했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지난달 27일 선공개한 '키치'로 국내 음원 사이트 주요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며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선공개곡 '키치'가 음원 발매 일주일(3일 오전 12시 기준)만에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플로(FLO), 네이버 바이브(VIBE), 한국 유튜브 뮤직 등 6개의 차트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주간 차트, TOP 100 등에서 모두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저력을 과시한 것.

이는 지난해 8월 발매한 세 번째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에 이어 두 번째 퍼펙트 올킬 기록이다. 특히 아이브는 '키치' 발매 당일 5시간 만에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에서 1위를 장악한 이후 현재(3일 오후 3시 기준)까지도 굳건히 최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와 함께 '키치'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에서 연일 1위를 차지했고, 유튜브 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비디오'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미국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 9위, 중국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QQ뮤직' K팝 주간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며 해외에서도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한편,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를 통해 안유진과 장원영의 첫 단독 작사 참여가 예고된 가운데, '아이해브 아이브'는 오는 10일 오후 6시(KST)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