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키치'로 4연속 히트 예감…공개 3시간만에 MV 120만 조회수 돌파
아이브, '키치'로 4연속 히트 예감…공개 3시간만에 MV 120만 조회수 돌파
  • 승인 2023.03.27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이브 '키치' 뮤직비디오 영상캡처
사진=아이브 '키치' 뮤직비디오 영상캡처

역시 대세 걸그룹답다. 

그룹 아이브(IVE)의 정규앨범 선공개곡 '키치(Kitsch)' 뮤직비디오가 공개 3시간(오후 9시 기준)만에 12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아이브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프리릴리즈 곡 '키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키치'는 지난해 8월 발매한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이후 약 7개월만에 돌아온 아이브의 신곡으로, 아이브만의 압도적인 카리스마와 당당함을 우아하고도 강렬하게 표현된 자신감이 담겨있다. 

실제 아이브는 데뷔곡 '일레븐'을 시작으로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까지 줄곧 솔직당당한 '자기애'를 주제로 다뤘다. '감히'라는 단어로 대표되는 지난 3부작 싱글은 자기애를 기반으로 자신감 넘치는 사랑의 태도를 노래해왔다. 

'키치'에서도 '점수를 매기지마', '난 생겨먹은대로 사는 애야. 뭘 더 바래', '난 절대 끌리지 않는 것에 끌려가지 않아' 등 확고한 가치관을 드러내는 표현들이 눈길을 끈다.

데뷔곡 '일레븐(ELEVEN)'을 시작으로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까지 3연속 히트를 기록하며 무패 행진을 이어오고 있는 아이브가 4연속 히트곡을 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4월 10일 첫 정규 앨범 ‘I’ve IVE’를 발매한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