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취 음식 세계 지도, 한국 ‘홍어’ 능가하는 1위는 과연 무엇?
악취 음식 세계 지도, 한국 ‘홍어’ 능가하는 1위는 과연 무엇?
  • 승인 2012.01.3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악취 음식 세계 지도’ ⓒ 트립어드바이저

[SSTV l 최규철 인턴기자] 이른바 ‘5대 악취 음식 세계 지도’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5대 악취 음식 세계 지도’라는 제목으로 한 장의 이미지가 게재됐다. 이 ‘5대 악취 음식 세계 지도’는 SNS는 물론 또 다른 온라인 커뮤니티로 퍼져 나가며 네티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5대 악취 음식 세계 지도’는 일본의 여행 정보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 재팬에서 선정, 발표한 것으로 이들은 세계 각국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 중 악취를 풍기는 음식들만 모아 세계지도에 덧입혔다.

가장 악취가 심한 음식으로는 스웨덴의 청어 발효 요리 스르스트뢰밍이 꼽혔다. 아울러 우리나라의 홍어와 뉴질랜드의 에피큐어 치즈가 각각 ‘5대 악취 음식 세계 지도’ 2위와 3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이어 바다새를 바다표범 뱃속에 채워 발효시킨 뒤 먹는 전통 에스키모 음식 키비악, 신선한 가라지, 날치, 마히마히 등의 물고기를 사용한 건어물인 일본의 전통 음식 쿠사야 등도 ‘5대 악취 음식 세계 지도’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5대 악취 음식 세계 지도’를 접한 네티즌들은 “홍어를 능가하는 음식이 무엇인지 꼭 한 번 맛보고 싶다”, “과연 이 음식들을 다른 나라 사람들이 먹을 수 있을까”, “이런 걸 조사까지 하다니” 등 다양한 반응을 내놓고 있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