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이해인 은메달, 김연아 이후 10년만…“트리플 악셀도 도전할 것”
피겨 이해인 은메달, 김연아 이후 10년만…“트리플 악셀도 도전할 것”
  • 승인 2023.03.2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처
사진=KBS 뉴스 캡처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이해인(17·세화여고)은 '피겨퀸' 김연아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25일 엑스포츠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해인은 24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열린 2023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최종 총점 220.94점으로 은메달을 딴 뒤 미국 골든 스케이트와 인터뷰에서 "김연아 언니에게 특별히 감사하다"며 "언니는 경기에 임하는 자세는 물론, 경기 외적인 것들에 관해서도 많은 조언을 해줬다. 김연아 언니는 내게 영원한 롤 모델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김연아 언니 이후 10년 만에 메달을 따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이해인은 완벽한 연기를 펼치며 사카모토 가오리(일본·224.61점)에 이어 2위에 올랐다.

한국 피겨 선수가 올림픽 다음으로 권위 있는 대회인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시상대에 오른 건 2013년 김연아(당시 여자 싱글 금메달) 이후 10년 만이다.

이해인은 "세계선수권대회 입상을 특별하게 생각하지 않고 차기 시즌 준비에 더욱 집중 하겠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다음 시즌엔 세 바퀴 반을 도는 트리플 악셀 점프도 도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