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솔로앨범 '페이스' D-day, 오후 1시 발매 동시 멜론 스테이션 출격
BTS 지민 솔로앨범 '페이스' D-day, 오후 1시 발매 동시 멜론 스테이션 출격
  • 승인 2023.03.2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빅히트뮤직
사진=빅히트뮤직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오늘(24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솔로 앨범 ‘페이스(FACE)’를 발매한다. ‘얼굴’과 ‘직면하다’라는 중의적 의미의 앨범 제목처럼 이번 솔로 앨범에서 지민은 지난날을 되돌아보며 온전히 자신을 마주하기까지의 수많은 감정들을 표현한다.

앨범에는 지난 2년여 동안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면서 지민이 느낀 진솔한 감정을 담았다.

지민은 앨범의 기획 단계부터 곡과 뮤직비디오 등 작업 과정 전반에 적극 참여하며 자신의 음악적 색깔과 역량을 녹였다. 팝·힙합·알앤비 등 여러 장르를 넘나드는 곡들이 수록됐고 지민은 색깔이 뚜렷한 음색과 창법으로 곡마다 자신의 개성과 매력을 더했다.

17일 선공개된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를 비롯해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 트랩 소울(Trap Soul) 장르의 ‘페이스-오프(Face-off)’ 몽환적인 악기 사운드가 돋보이는 ‘인터루드 : 다이브(Interlude : Dive)’ 팝 발라드 장르의 ‘얼론(Alone)’ 등이 담겼다.

지민의 전매특허 강점인 퍼포먼스도 단연 주목할 포인트. 지민은 선공개 곡 ‘셋 미 프리 파트.2’ 뮤직비디오에서 수십 명의 댄서들과 파워풀한 군무를 펼쳐 보는 이들을 압도했다. 이에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 퍼포먼스에 기대치를 높였다.

지민은 24, 25일 미국 NBC 인기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 출연해 진행자인 지미 팰런과 새 앨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타이틀곡 첫 무대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지민은 이날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 플랫폼 멜론 스테이션 내 하이브 전용 프로그램 ‘HYBE LABELS’에 출연한다. 24일 오후 1시 1화, 25일 오후 1시 2화가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