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재, 조용필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 재해석...'진짜가 나타났다!' OST 가창
김희재, 조용필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 재해석...'진짜가 나타났다!' OST 가창
  • 승인 2023.03.2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재 / 사진=초록뱀이앤엠
김희재 / 사진=초록뱀이앤엠

가수 김희재가 주말극 OST를 통해 조용필의 명곡을 리메이크한다.

21일 초록뱀이앤엠에 따르면, 김희재가 오는 25일 첫 방송 예정인 KBS2 새 주말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 OST 가창에 참여한다.

'진짜가 나타났다!'는 배 속 아기 '진짜'를 둘러싼 미혼모와 비혼남의 가짜 계약 로맨스. 임신, 출산, 육아를 통해 '애벤져스'로 거듭나는 이들 가족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담은 휴머니즘 가족 드라마다. 백진희, 안재현, 차주영 등이 출연한다.

OST에 참여하는 김희재는 조용필의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를 리메이크한다. 김희재가 재해석한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는 원곡의 무게감 대신 가벼워진 반주에 김희재만의 담백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가미됐다. 

앞서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장르의 곡을 커버하면서 자신의 실력을 이미 증명한 만큼, 김희재가 재해석한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가 어떤 스타일로 완성됐을지 기대감을 높인다.

특히 임영웅, 정동원, 김호중 등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들이 참여한 주말극 OST를 비롯해 리메이크 OST 모두 국내 음원차트에서도 굳건하게 상위권을 지키며 대중의 큰 사랑을 받은 바, 김희재는 이번 리메이크곡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를 통해 기존에 보여주지 못한 색다른 매력을 보여줌으로서 '희며들게'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OST 발매는 2022년 발매한 김희재 정규 1집 '희재(熙栽)' 이후 처음 선보이는 곡인 만큼, 그의 목소리를 기다린 팬들에게 또 하나의 선물이 될 전망이다.

한편, 김희재가 참여한 '진짜가 나타났다!' OST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 발매일은 추후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