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2' 우승 안성훈,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유재석 제쳤다
'미스터트롯2' 우승 안성훈,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유재석 제쳤다
  • 승인 2023.03.2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훈 / 사진=미스터트롯2 공식SNS
안성훈 / 사진=미스터트롯2 공식SNS
사진=굿데이터코퍼레이션
사진=굿데이터코퍼레이션

TV조선 '미스터트롯2' 우승자 안성훈이 비드라마 부문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올랐다.

20일 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3월 3주차(13일~19일) TV·OTT 통합 출연자 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순위에서 안성훈이 1위를 차지했다. 

안성훈은 '미스터트롯2'의 결승전에서 최종 우승하면서 제 2대 진(眞)에 등극한 바,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도 1위를 거머쥐었다. 2위는 MBC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이 지난주에 이어 자리를 지켰다. 최근 새로운 부캐인 땡처리 엔터 대표와 보이 그룹 멤버로 활동하면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3위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 신예은이 이름을 올렸다. 신예은은 허당미 넘치는 모습으로 매력을 뽐냈으며, 20일 첫 방송된 SBS 새 월화드라마 '꽃선비 열애사'에서 윤단오 역으로 출연 중이다.

4위는 '놀면 뭐하니?'의 틴탑이 차지했으며 보이 그룹의 커버곡인 '투 유(To you)'의 원곡자로 댄스곡 메들리를 보여준 장면에 높은 관심이 발생했다.

5위는 '미스터트롯2'에서 2위인 선(善)에 이름을 올린 박지현으로 나타났다.

이어 6위부터 10위까지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황광희,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의 왕지원,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류수영, '피크타임'의 팀 11시, MBC '나 혼자 산다'의 박나래 순이다.

특히 최근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 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TV-OTT 비드라마/쇼 통합 부문에서 JTBC '피크타임'이 1위, Mnet '보이즈 플래닛'이 2위에 올랐고, '미스터트롯2'가 3위로 집계됐지만, 출연자 부문 1위에 '미스터트롯2' 안성훈이 올라 눈길을 끈다.

한편, 이번 순위는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와 OTT 쇼 등 총 179편에 출연한 출연자들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누리꾼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