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 첫 솔로앨범 선주문량 95만 돌파...BTS 진·엑소 백현 이어 밀리언셀러 예고
블랙핑크 지수, 첫 솔로앨범 선주문량 95만 돌파...BTS 진·엑소 백현 이어 밀리언셀러 예고
  • 승인 2023.03.2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핑크 지수/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지수/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BLACKPINK) 지수의 첫 솔로앨범 선주문량이 95만 장을 돌파하면서, 지수가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밀리언셀러 달성을 예고했다.

20일 YG엔터테인먼트는 "지수의 첫 솔로 앨범 '미'(ME)가 지난 6일 예약 판매를 시작한 지 2주일 만(3월20일 기준)에 선주문량 95만 장을 돌파했다"라며 "이는 역대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단일 음반 최고 수치다"라고 밝혔다.

'미'는 예약 판매 시작 이틀 만에 51만 장, 일주일 만에 84만장의 선주문을 기록했다. 현재 앨범 발매일까지 약 11일이 남은 상황에서 이 같은 대 기록을 세운 바,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 '밀리언셀러' 타이틀까지 기대해 볼 만 한 저력이다.

특히 지수가 이번 첫 솔로 앨범 '미'로 밀리언셀러를 기록하게 되면, 그룹 '서태지와 아이들' 서태지, '엑소(EXO)'  백현, '방탄소년단'(BTS) 진에 이어 역대 4번째로 솔로 밀리언셀러가 된다. 또한 그룹과 솔로 모두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는 바 이목이 집중된다.

이어 YG엔터테인먼트는 "국내뿐 아닌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동남아 등 세계 각국에서 주문이 쏟아졌다"라며 "글로벌 음악 시장 내 지수의 막강한 존재감을 실감하게 만드는 대목"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지수는 오는 31일 첫 솔로 앨범 '미'를 발표한다. 타이틀곡은 '꽃 (FLOWER)'이며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 역대 최대 제작비가 투입, 해외 올로케이션으로 촬영됐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