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이다해♥세븐 결혼 발표에...소유진·바다→이시언·산다라박 축하 봇물
"드디어" 이다해♥세븐 결혼 발표에...소유진·바다→이시언·산다라박 축하 봇물
  • 승인 2023.03.2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다해 SNS
사진=이다해 SNS
사진=케이스타글로벌이엔티
사진=케이스타글로벌이엔티

배우 이다해와 가수 세븐의 결혼 소식에 연예계 지인들의 축하 메시지가 쏟아졌다.

20일 이다해가 개인 SNS를 통해 세븐과의 결혼 소식과 함께 5월의 신부가 되는 소감을 전한 바, 누리꾼을 비롯해 수많은 동료 연예인들의 축하가 이어졌다.

이 게시물에 S.E.S 출신 가수 바다는 "다해야 너무 축하해. 드디어"라며 설렘을 드러냈고, 배우 박시연이 "축하해 울다해"라며 인사를 더했다. 슈퍼주니어-M 조미는 "누나 축하드립니다"라고 기뻐했고, 배우 소유진 역시 하트 이모지를 여러 개 남기며 축하를 전했다.

같은 날 세븐 역시 자신의 SNS를 통해 결혼을 알린 바, 배우 이시언이 "대박. 축하해"라며 환호했고, 방송인 권혁수가 "형 그날 저 생일인데 하루이틀만 미뤄달라"며 농담을 더했다.

또한 가수 산다라박이 박수 이모티콘으로 기쁨을 표현했고, 가수 나태주가 "축하드립니다. 형님"이라고 인사를 전했다. 이 밖에도 가수 은가은, 뮤지컬 배우 정선아, 개그맨 홍인규, 아이콘 김진환 등 여러 지인들이 축하 인사가 이어져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2003년 1집 '저스트 리슨'으로 데뷔한 세븐은 올해 20주년을 맞았다. '와줘', '열정' 등 히트곡을 냈다. 2002년 데뷔한 이다해는 '왕꽃 선녀님', '마이걸', '에덴의 동쪽', '추노', '미스 리플리', '아이리스2' 등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았다. 유창한 외국어 실력과 연기력으로 한국은 물론 중화권에서도 인기를 얻었다.

두 사람은 동갑내기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 2016년부터 공개 열애를 이어왔고, 지난해 MBC '전지적 참견시점'에도 함께 출연했다. 오는 5월 6일 결혼으로 8년 열애끝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됐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