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미X전소니 '소울메이트' 미국·캐나다 등 18개국 선판매...글로벌 흥행 노린다
김다미X전소니 '소울메이트' 미국·캐나다 등 18개국 선판매...글로벌 흥행 노린다
  • 승인 2023.03.1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울메이트' 인도네시아, 대만, 홍콩 포스터/사진-NEW
'소울메이트' 인도네시아, 대만, 홍콩 포스터/사진=NEW

영화 '소울메이트'(감독 민용근)가 미국, 캐나다 등 전 세계 18개국에 선판매됐다.

16일 배급사 NEW(뉴)에 따르면 지난 15일 개봉한 '소울메이트'가 전 세계 18개국에 선판매되며 글로벌 흥행을 예고했다. 주요국은 동시기 개봉을 확정지었다.

'소울메이트'는 국내를 넘어 미국, 캐나다와 일본,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 필리핀, 태국, 캄보디아 등 아시아 주요국가 총 18개국에 진출하게 됐다. 이에 오는 22일 인도네시아, 23일 홍콩, 24일 미국과 베트남, 대만은 3월 말 개봉 예정으로 국내 개봉인 3월에 맞춰 동시기 개봉을 확정했다.

홍콩 배급사 담당자는 "웃음과 눈물, 우정으로 그려진 '소울메이트'의 그 시절은 우리 모두가 겪어낸 시간이다. 아름답게 만들어진 이 작품은 올 봄에 꼭 극장에서 만나봐야 할 감성 영화다"라고 호평했다. 베트남 배급사 담당자는 "훌륭한 캐스트들이 더해진 영화로 올 봄 꼭 봐야하는 작품", 대만 배급사 담당자는 "올해 한국 영화 중 꼭 봐야할 작품 중 하나"라고 전했다.

'소울메이트'는 김다미, 전소니, 변우석 배우의 완벽하고도 짙은 감성의 케미스트리, 이들의 우정을 섬세하게 스크린에 담아낸 민용근 감독의 연출이 만난 작품이다.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한편 16일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5일 개봉한 ‘소울메이트’는 관객 2만240명을 모아 누적 관객 수 3만5242명을 기록,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