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컴백 D-1 '레디 투 비' 글로벌 프로모션...美 토크쇼→팝업스토어 팬서비스
트와이스, 컴백 D-1 '레디 투 비' 글로벌 프로모션...美 토크쇼→팝업스토어 팬서비스
  • 승인 2023.03.0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가 신보 '레디 투 비'(READY TO BE) 발매를 하루 앞두고, 글로벌 프로모션을 펼치며 전 세계 팬심을 매료할 준비를 마쳤다.

오는 10일 오후 2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트와이스는 미니 12집 '레디 투 비'와 타이틀곡 '셋 미 프리'(SET ME FREE)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에 앞서 트와이스는 지난 4, 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고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 바 있다. 팝업 스토어는 신보 트레일러 영상과 신곡 뮤비 현장을 구현한 세트 디자인, 앨범 재킷 이미지를 활용한 포토 스폿, 트와이스 멤버들의 메시지를 듣고 이들을 향한 마음을 남기는 공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방문객 만족도를 높였다. 장소 공지와 동시에 팬들은 줄을 서기 시작했고, 대기 줄이 4블록 이상 이어지는 등 문전성시를 이뤄 일반 시민들도 관심을 가질 만큼 큰 흥행을 거뒀다.

굿즈 매진 사례와 더불어 기록적 판매 수치를 나타낸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멤버들은 팬들의 마음에 화답하기 위해, 오픈 첫날 깜짝 방문해 '셋 미 프리' 퍼포먼스를 살짝 공개했다. 또한 MD 판매 매대에서 직접 쇼핑백을 건네며 인사를 나누는 등 현지 원스(팬덤명)와 설렘을 나눴다.

7일에는 미국 유명 라디오 채널 'Sirius XM'(시리우스 XM) 뉴욕 스튜디오를 찾아 인터뷰를 진행하고 새 앨범 및 활동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다양한 SNS 콘텐츠를 촬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각종 프로모션으로 컴백 열기를 끌어올리고 있는 트와이스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약하고 2023년 첫 컴백 축포를 터트릴 예정이다. 9일에는 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펄론'(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출연해 신곡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하고 10일 오후 8시, 한국 시간 기준 11일 오전 10시에는 뉴욕 현지에서 컴백 라이브를 진행한다.

오는 4월부터는 한국, 호주, 일본, 북미 등 전 세계 각지에서 자체 최대 규모에 빛나는 다섯 번째 월드투어 'READY TO BE'를 전개한다. 이번 투어를 통해 5월 일본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K팝 걸그룹 사상 첫 일본 스타디움 공연을 성사시키며 6월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 7월 뉴욕 메트라이프 스타디움에 입성해 총 6회 스타디움 공연을 펼칠 전망.

특히 미니 앨범 'READY TO BE'는 최근 선주문 수량 170만 장을 돌파해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고 새 밀리언셀링 음반 탄생을 예감케 했다. 신보는 해방감을 선사하는 사운드와 가사가 특징인 타이틀곡 'SET ME FREE'를 비롯해 선공개 영어 싱글 'MOONLIGHT SUNRISE', 다현의 단독 작사 수록곡과 타이틀곡 영어 버전 등 총 7트랙을 담았다. 미니 12집 'READY TO BE'와 타이틀곡 'SET ME FREE'로 짜릿한 커리어 하이 행진을 이어갈 '글로벌 최정상 K팝 걸그룹' 트와이스에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