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영화, 개봉 5일만 13만명 동원... N차 관람→앵콜 영시봉 상영회 확정
임영웅 영화, 개봉 5일만 13만명 동원... N차 관람→앵콜 영시봉 상영회 확정
  • 승인 2023.03.0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 4D PLEX
사진=CJ 4D PLEX
사진=CJ 4D PLEX

가수 임영웅의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개봉 첫 주 13만 명을 동원하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지난 1일 개봉한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임영웅의 전국 투어 앵콜 공연 'IM HERO(2022.12.10-11, 고척스카이돔)'의 순간들을 담은 영화. 개봉 전부터 폭발적인 팬덤의 관심과 함께 12만 장 이상의 사전 예매량을 기록했다. 

CGV 단독 개봉작임에도 불구하고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4위를 차지하며 흥행 파워를 입증했고, 이튿날에는 3위를 기록하며 톱3에 랭크됐다. 이에 개봉 후 첫 주말이던 지난 5일(일)까지 5일 만에 총 13만 4622명을 동원하는 기염을 토했다.(이하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

온라인상 호평 속 '재관람 열풍'까지 불고 있어, 그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임영웅 전국 투어 콘서트를 모두 직관한 '올콘러'들도 인정하는, 기존 콘서트 공개 영상들과는 비교 불가한 진정한 파이널"이라는 평가부터, "콘서트장에서는 놓쳤던 장면들과, 같은 장면이지만 새롭게 촬영된 장면들에 지루할 틈이 없다", "영화에서만 들을 수 있는 임영웅의 인터뷰를 통해, 팬을 향한 진심을 느낄 수 있어 뭉클했다" 등 극찬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특히 정면을 포함해 좌우까지 3면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CGV의 특별관인 스크린X가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최적화된 포맷이라는 찬사가 쏟아진다.

치열한 경쟁으로 티켓팅에 실패해 임영웅 콘서트를 직접 못 본 관객들 사이에선 제대로 콘서트장처럼 즐길 수 있는 생생함을 선사한다는 관람평이 주를 이뤘다. "앞으로도 꽝 손들을 위해 이런 영화를 계속 보여주세요", "영화가 아니라 그냥 콘서트장이었습니다", "살아있는 표정과 음향 때문에 또 보고 싶고 계속 울컥합니다" 등의 반응들이 열띤 분위기를 입증한다.

이처럼 생생한 화면과 사운드가 살려낸 콘서트의 현장감과 웅장함에 극장이기 때문에 가능한 고퀄리티의 사운드, 영화에서만 볼 수 있는 아티스트 임영웅의 진심이 더해져 즐거움, 열기, 감동을 모두 끌어내고 있다.

영화 개봉과 함께 마련된 '영시봉 상영회'에 대한 반응도 폭발적이다. 지난 4일 CGV왕십리, 영등포, 용산아이파크몰의 3개 지점에서 진행된 영시봉 상영회에서는 임영웅의 공식 응원봉인 영시봉이 만들어낸 하늘빛 물결에 더해 임영웅의 시그니처 컬러인 하늘색 상의까지 갖춰 입고 찾아온 수많은 팬들이 모여, 상영관은 온통 하늘빛으로 가득 찼다. 

팬들의 성원 속에 '영시봉 상영회'는 3월 18일 토요일 앵콜 상영회를 확정했다. 앵콜 상영회는 CGV광주터미널, CGV대전, CGV센텀시티에서 진행한다. ‘영시봉 앵콜 상영회’는 오는 9일 오후 1시에 예매 오픈 예정이다.

또한 '영시봉 앵콜 상영회'에서는 수도권 외에서 진행되는 특별 상영회 중 최초로 콘서트장에서 사용했던 중앙제어(콘솔)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해 현장을 채웠던 하늘빛 물결을 완벽히 재현한다. 수도권 외 지역에서는 CGV 최초로 진행되는 중앙 제어 응원봉 상영회인 만큼 다양한 지역의 팬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고척돔 콘서트의 생생한 감동을 느끼고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3월 1일 CGV에서 스크린X와 2D로 단독 개봉했으며, 글로벌 4개국 개봉까지 확정했다. CGV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