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영화, 4월 '미국→홍콩' 4개국 개봉 확정...'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글로벌 흥행 정조준
임영웅 영화, 4월 '미국→홍콩' 4개국 개봉 확정...'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글로벌 흥행 정조준
  • 승인 2023.03.0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 4DPLEX 

가수 임영웅의 공연 실황이 담긴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국내에 이어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3일 CJ 4DPLEX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말레이시아, 홍콩, 미국, 태국 4개국에서 4월 중순 개봉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가수 임영웅의 전국 투어 앵콜 공연 'IM HERO(2022.12.10-11, 고척스카이돔)'를 담은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영화는 개봉 전부터 국내 관객들의 뜨거운 사전 예매 열기 속,역대 극장에서 개봉했던 공연 실황 중 손꼽히는 성과를 만들어냈다. 지난 1일 국내 개봉해 3일 박스오피스 3위에 오르기도.

임영웅은 10대부터 9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팬덤을 보유하며, 탄탄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한 섬세한 감정선,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멜론 등 뮤직비디오 및 주요 음원 차트를 석권함은 물론, 막강한 팬덤으로 영화의 흥행도 견인하고 있다.

특히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이제껏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던 새로운 앵글로 촬영된 앵콜 서울 공연 실황이 특징이다. 정면을 포함해 좌우 벽면까지 확장된 3면 스크린이 선사하는 와이드한 시야가 실제 콘서트장과 같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숨 쉬는 듯한 현장감으로 영웅시대와 임영웅이 함께했던 모든 순간들을 황홀하게 재현하고, 오직 영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미공개 인터뷰도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

이 가운데 글로벌 개봉을 확정한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의 시너지가 해외 흥행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