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민현, 영국 NME 단독 인터뷰 “또 다른 황민현 보여줄 수 있길”
황민현, 영국 NME 단독 인터뷰 “또 다른 황민현 보여줄 수 있길”
  • 승인 2023.02.28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솔로 가수로 첫발을 내디딘 가수 황민현이 영국 NME와 단독 인터뷰를 가졌다.

영국 유수의 음악 매거진 NME는 28일(현지시간) 황민현 단독 인터뷰를 공개했다. 황민현은 인터뷰에서 첫 번째 미니 앨범 ‘Truth or Lie’(트루스 오어 라이)로 솔로로 데뷔한 소감부터 앨범에 대한 이야기까지 진솔하게 속내를 풀어냈다.

“데뷔 시절에 비해 성숙해졌고, 음악적 스펙트럼도 넓어졌다”고 올해 데뷔 12년 차를 맞은 소회를 밝힌 황민현은 이번 신보와 관련해서는 “지금 이 챕터가 과거의 나와 새로운 나를 구별하는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황민현은 “드라마 ‘환혼’ 출연이 내 자신을 돌아보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팬들에게) 보답하는 가장 좋아하는 방법은 음악이라고 생각해 드라마 일정이 끝나자마자 앨범 작업을 시작했다”라고 솔로 데뷔를 올해 첫 행보로 삼은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솔로 미니 1집의 타일곡 선정과 관련해 “무대에서 어떻게 보일지, 안무가 어떻게 보일지 등 여러 요소들을 고려해 타이틀곡을 고르는데, ‘Hidden Side’를 들었을 때 타이틀곡으로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실제로 (앨범을 작업하며) 아이디어도 많이 내고, 앨범 콘셉트에 맞게 나의 색다른 모습을 표현하려고 노력했다”라고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황민현은 “모든 데뷔는 나에게 뚜렷한 이정표다. 매번 새로운 관점에서 나를 바라보게 된다. 어떻게 보면 좋은 기회가 많았다는 의미이기도 해 감사하다. 이번에 또 다른 나의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 나만의 색깔을 갖고 계속 성장하는 아티스트로 인정받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황민현의 다양한 이면을 표현한 미니 1집 ‘Truth or Lie’는 28일 오전 10시(한국시간) 기준으로 스웨덴, 싱가포르, 노르웨이 등 7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한 것을 포함해 전 세계 15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톱 5’에 자리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