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일본 첫 팬콘 성료...5만 7천명 동원→현지 언론 집중조명
아이브, 일본 첫 팬콘 성료...5만 7천명 동원→현지 언론 집중조명
  • 승인 2023.02.2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뜨거운 열기 속 일본 첫 팬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아이브는 지난 18일과 19일 일본 도쿄 피아 아레나MM 공연을 시작으로 23일과 24일 일본 고베 월드 기념홀에서 열린 첫 팬콘 '더 프롬 퀸즈(The Prom Queens)'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해 10월 일본에서의 정식 데뷔 이후 처음으로 일본에서 개최되는 아이브의 단독 공연인 터. 현지 팬들은 물론 현지 언론에서도 이목이 집중됐고, 일본 후지TV 대표 아침 프로그램 '메자마시TV' 등에서 앞다퉈 아이브의 첫 일본 팬콘 성료 소식을 보도했다.

또한 도쿄와 고베 각 지역에서 하루에 2회씩, 총 8회 진행된 공연은 초고속 매진을 기록한 것은 물론 추가로 티켓이 오픈되며 아이브를 향한 현지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특히 4일간 5만 7000여명의 일본 팬들과 만난 아이브는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를 비롯해 다채로운 무대들을 선보였고, 특히 '일레븐(ELEVEN)'과 '러브 다이브(LOVE DIVE)'를 일본어 버전으로 무대를 꾸며 현지 팬들의 열렬한 환호가 쏟아졌다.

팬콘이 진행되는 동안 현지 팬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위한 멤버들의 노력도 이어졌다. 일본인 멤버 레이와 일본어를 구사할 수 있는 안유진, 장원영을 제외한 가을, 리즈, 이서도 준비한 일본어 멘트를 선보이며 팬들을 향한 넘치는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일본 팬콘을 성료한 아이브는 "일본 다이브(공식 팬클럽명)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 해외에서 단독으로 진행한 공연은 이번 팬콘 '더 프롬 퀸즈'가 처음이었는데, 해외에 계신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 남은 아시아 투어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이브는 팬콘 아시아 투어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간다. 오는 6월 17일에는 마닐라의 '스마트 아라네타 콜로세움(SMART ARANETA COLISEUM)', 6월 24일에는 타이베이의 '뉴 타이베이 시티 익스비션 홀(NEW TAIPEI CITY EXHIBITION HALL)', 6월 30일에는 싱가포르의 '더 스타 시어터(THE STAR THEATRE)', 7월 8일에는 방콕의 '썬더 돔(THUNDER DOME)'에서 '더 프롬 퀸즈'를 개최한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