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5 업데이트, 애플 사용자 ‘반색’… ‘무엇이 바뀌었나?’
iOS 5 업데이트, 애플 사용자 ‘반색’… ‘무엇이 바뀌었나?’
  • 승인 2011.10.1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S 5 업데이트 ⓒ 애플

[SSTV l 이금준 기자] 애플의 운영체제 iOS 5의 업데이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애플의 iOS 5 업데이트는 13일 새벽 시작됐다. 이번 iOS 5 업데이트는 알림센터, 뉴스가판대, 트위터 기본 내장, 아이메시지, 미리알림, 카메라 기능 변화, 아이클라우드 등을 그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알림센터는 모든 알림을 한눈에서 볼 수 있는 기능으로 핸드폰 잠금상태를 유지하면서도 이메일과 문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뉴스가판대는 신문과 잡지를 애플의 기기에서 볼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이다.

아이메시지는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는 카카오톡과 유사한 문자대화 기능이며 미리알림기능은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특정장소에 도착하면 해야할 일을 알려주는 기능으로 애플 마니아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아울러 iOS 5 업데이트를 통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트위터가 기본 내장 됐다. 또한 카메라 사진 보정기능도 한층 강화됐으며 잠금 상태에서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과 볼륨버튼의 셔터기능이 추가 됐다.

한편, 애플의 iOS 5 업데이트가 시작됨에 따라 수많은 사용자들이 몰리면서 서버 과부하도 일어났다. 사용자들의 백업과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에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불만도 줄을 잇고 있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