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사망, IT 업계 큰 별 지다… ‘애도 물결’ 봇물
스티브 잡스 사망, IT 업계 큰 별 지다… ‘애도 물결’ 봇물
  • 승인 2011.10.0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망 소식이 전해진 스티브 잡스 ⓒ 애플 홈페이지 캡쳐

[SSTV l 이금준 기자] 세계적 IT 기업 애플을 이끌었던 스티브 잡스의 사망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안기고 있다.

애플은 5일(현지시각) 공식 성명서를 통해 스티브 잡스의 사망을 알렸다. 애플은 “스티브 잡스의 사망 소식을 전하게 돼 마음이 무척 무겁다”라며 “잡스의 탁월함과 열정, 에너지는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한 수많은 혁신의 원천이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상은 잡스 덕분에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좋아졌다”라며 “그는 아내인 로린과 가족을 가장 사랑했다. 그의 가족들에게 애도를 표한다. 그가 우리에게 남긴 놀라운 유산에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스티브 잡스는 지난 2004년 췌장암 수술과 2009년 간 이식 수술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 초 3번째로 병가를 냈기도 했다. 이후 지난 8월 스티브 잡스는 애플의 CEO자리에서 물러나 건강 악화에 대한 우려를 낳기도 했다.

전 세계 곳곳에서도 스티브 잡스 사망 소식에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애플의 라이벌이었던 삼성전자를 비롯 각종 IT 기업들은 성명을 통해 그의 죽음에 대한 안타까움을 내비쳤으며 네티즌들 또한 고인의 명복을 빌고 있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