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중앙고 농구부 이야기, 영화 '리바운드' 4월 개봉..장항준X김은희X안재홍
부산중앙고 농구부 이야기, 영화 '리바운드' 4월 개봉..장항준X김은희X안재홍
  • 승인 2023.02.2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주)바른손이앤에이

영화 ‘리바운드’가 오는 4월 관객들과 만난다.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최약체 농구부의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쉼 없이 달려간 8일간의 기적 같은 이야기를 그린 감동 실화 ‘리바운드’가 오는 4월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영화 ‘리바운드’는 2012년 대한농구협회장기 전국 중, 고교농구대회에서 기적을 써 내려갔던 부산중앙고 농구부의 이야기를 그린 감동 실화다. 농구 명문이었지만 과거의 영광을 잃어버린 부산중앙고에 부임한 고교농구 MVP 출신 신임 코치 강양현과 6명의 선수가 전국 고교농구대회에서 일궈냈던 감동을 스크린으로 옮겼다.

2012년 당시 부산중앙고 농구부에 대한 뉴스 보도를 접한 영화 ‘범죄도시’ 제작진이 영화보다 더 극적인 이야기에 매료돼 10여 년 동안 영화화를 준비한 작품이다.

영화 ‘기억의 밤’, 드라마 ‘싸인’ 등을 연출한 장항준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영화 ‘공작’,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의 권성휘 작가,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 드라마 ‘시그널’의 김은희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배우 안재홍 씨가 신임 코치 강양현를, 배우 이신영, 정진운, 김택, 정건주, 김민, 안지호씨가 부산중앙고 ‘루키즈’로 분했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 2종은 청량한 하늘 아래 체력단련에 매진하는 농구부원들과 강 코치의 한순간을 포착했다. 시작은 제멋대로 뛰어다녔지만 결국 나란히 한 방향을 바라보고 선 이들의 대비가 눈에 띈다. 티저 예고편에서는 이들의 열정 넘치는 플레이를 조금 더 엿볼 수 있다. 단 6명의 엔트리로 대회에 출전한 부산중앙고,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최약체 팀이 강팀을 만나 어떤 리바운드로 기적을 일궈낼지, 실제 경기장의 열기와 흥분을 그대로 담아낸 사실감 넘치는 화면이 농구팬은 물론 싱그러운 청춘들의 이야기를 기다려온 예비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아낸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