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큰 거울 화제, “자연의 신비 경이로워”
세상에서 가장 큰 거울 화제, “자연의 신비 경이로워”
  • 승인 2011.09.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거울 ⓒ 네이버블로그godqhr0918

[SSTV l 유수경 인턴기자] 세상에서 가장 큰 거울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일명 ‘세상에서 가장 큰 거울’의 정체는 바로 볼리비아 유우니 소금 사막(Salar de Uyuni)으로 이 사막은 이름 그대로 소금으로 이루어져 있다.

볼리비아 유우니 소금 사막은 지각변동으로 솟아올랐던 바다가 2만 년 전 녹기 시작하면서 커다란 호수가 생겼다가 건조한 기후 때문에 물이 모두 증발하고 소금 결정만 남으면서 만들어진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또한 세상에서 가장 큰 거울이라 불리는 이 사막의 소금량은 볼리비아의 전 국민이 수천 년이 넘도록 사용해도 될 만큼 엄청나며 순도도 매우 높아 그냥 씻어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소금 사막이 유명해 진 것은 우기에 나타내는 모습 때문인데 빗물이 하늘을 비춰주며 거울 같은 착시 효과를 일으켜 ‘세상에서 가장 큰 거울’이라는 명칭이 붙은 것.

하지만 전 세계에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볼리비아 유우니 소금 사막을 관광하기 위해 찾아오고 있어 이 때문에 사막이 훼손되기도 하나, 우기가 되면 대부분 정화돼 처음의 깨끗한 모습으로 돌아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 사막은 리튬이 대량으로 매장돼 있어 세계 배터리 회사들이 굴착권을 따내기 위해 경쟁 중인 것으로 전해져 세상에서 가장 큰 거울은 지구상에서 사라질지도 모를 일이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