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애혁명’ OST ‘이젠 안녕’ 오늘(22일) 발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애혁명’ OST ‘이젠 안녕’ 오늘(22일) 발매 
  • 승인 2023.02.2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모스트콘텐츠
사진=모스트콘텐츠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가창한 네이버웹툰 ‘연애혁명’ OST ‘이젠 안녕’이 오늘(22일) 오후 6시 공개된다.

네이버웹툰 '연애혁명'은 이야기의 주인공인 공주영, 왕자림 커플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연애, 우정, 학업, 꿈 등 학생들의 생활을 현실적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연재 시작부터 완결을 앞둔 현재까지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올 4월 등장인물들의 졸업을 끝으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

완결을 앞둔 ‘연애혁명’의 테마곡으로 삽입될 ‘이젠 안녕’은 한국 대중가요 역사상 최초의 프로듀서 그룹 015B가 1991년 발표한 곡이다. 함께 했던 순간들을 추억으로 남겨야 하는 아쉬움과 훗날 재회에 대한 기다림, 약속, 다짐을 서정적으로 표현해 현재까지 졸업식 대표곡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리메이크 곡으로 선보일 ‘이젠 안녕’의 편곡은 태연, 트와이스, 오마이걸, 적재, 존박 등 수많은 아티스트의 음악 프로듀서로 참여한 바 있는 모노트리의 이주형 작곡가가 맡았다. 

레트로한 사운드를 통해 원곡의 분위기를 한껏 살려냈으며, 여기에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순수하고 감성적인 보컬이 조화를 이루어 완성도 높은 곡이 탄생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참여한 웹툰 ‘연애혁명’ OST ‘이젠 안녕’은 모스트콘텐츠가 제작을 맡았으며, 오늘(22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