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이혼 계산기 등장 화제, “도박, 가정폭력, 외도 여부 등 10개 질문”
중국 이혼 계산기 등장 화제, “도박, 가정폭력, 외도 여부 등 10개 질문”
  • 승인 2011.09.2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망 ⓒ 중국망 웹사이트 캡쳐

[SSTV l 유수경 인턴기자] 중국에서 이혼 계산기가 등장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중국 국무원 외문국 산하 인터넷신문 중국망은 최근 중국의 인터넷상에 ‘나의 이혼 계산기’가 등장해 큰 화제를 몰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이혼 계산기는 10개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하면 자신이 이혼을 할 때 드는 비용이 얼마인지 알려준다.

또한 보도에 따르면 중국 인터넷상의 이혼 계산기는 도박, 가정 폭력, 외도의 여부를 물은 후에 집값과 귀중품의 가치, 자녀의 유무, 월급 수준, 주택 임대 비용, 변호사 선임 비용, 이혼 후 부모 부양 비용 등과 같은 구체적 항목들에 대해 질문한다.

네티즌들은 이혼 계산기가 묻는 질문에 성실하게 대답하면 자신의 이혼 비용을 상세히 계산할 수 있는데, 여기서 계산된 비용은 이혼 후 하게 되는 재산분할 이전의 비용이다.

중국의 이혼 계산기에 대해 알고 있는 네티즌들은 자신이 이혼할 경우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재미삼아 확인했다가 생각 이상으로 많은 비용에 놀라게 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래서 중국의 이혼 계산기를 통해 이혼 비용을 확인한 사람들은 이혼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어 이것이 이혼 감소에 기여할 수 있을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중국에서 화제가 된 이혼 계산기는 사실상 영국에서 가장 먼저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