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리그 5호 골 소감 “너무 자축하고 싶지 않아…더 발전하고 싶어”
손흥민, 리그 5호 골 소감 “너무 자축하고 싶지 않아…더 발전하고 싶어”
  • 승인 2023.02.21 0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31)이 리그 5호 골을 터뜨리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21일 국민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손흥민은 1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 EPL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팀의 두 번째 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이날 벤치에서 출발했다.

후반 23분 히샤를리송 대신 그라운드를 밟은 손흥민은 투입 4분 만에 골을 넣었다.

해리 케인의 침투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깔끔한 볼 터치 이후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손흥민은 ‘찰칵 세레모니’를 선보이며 자신의 골을 자축했다.

손흥민은 경기 직후 “어려운 경기였지만, 골을 만들어낼 수 있어 기쁘다”면서도 “승리 후에 너무 자축하고 싶지는 않다. 나는 내가 훨씬 더 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더 발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동료 벤 데이비스는 손흥민의 득점 장면에 대해 “매일 훈련장에서 보는 장면”이라며 “이번 시즌에는 뜻대로 되지 않았지만, 우리는 그가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담낭 수술로 회복 중인 안토니오 콘테 감독을 대신해 팀을 맡고 있는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수석 코치는 “그는 100% 몸 상태가 아니기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그를 이런 식으로 쓰려고 한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