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만에 지구 한 바퀴 구경, “게시자가 직접 만든 영상”
1분 만에 지구 한 바퀴 구경, “게시자가 직접 만든 영상”
  • 승인 2011.09.1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분 만에 지구 한 바퀴 ⓒ 유튜브 영상 캡쳐

[SSTV l 유수경 인턴기자] 단 1분 만에 지구 한 바퀴를 돌아보는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이 영상은 미국의 과학 교사인 제임스 드레이크 씨가 지난 15일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게재한 것으로써 ‘지구 바깥을 나는 느낌은 어떨까?’라는 제목으로 공개돼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공개된 영상은 카메라가 우주에서 빠른 속도로 지구를 한 바퀴 돌고 있는 것처럼 보이나, 실제로 이 영상은 게시자인 제임스 드레이크 씨가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촬영된 600여장의 지구 사진들을 이어 붙여 절묘하게 합성해 만들어낸 것이다.

1분 만에 지구 한바퀴를 돌아보는 이 영상은 태평양 상공이 시작점으로 태양이 비추는 모습과 도시가 내뿜는 열기 등 지구 곳곳의 모습들을 비교적 자세히 드러내고 있어 화제가 됐다.

그 뿐만 아니라 별 빛과 천둥번개의 모습까지 볼 수 있어 네티즌들의 관심은 물론 아이들의 교육용으로도 아주 좋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정말 정교한 작업을 거친 동영상인 듯”, “1분 만에 지구 한 바퀴 돌며 탐방하는 느낌”, “1분 만에 지구 한 바퀴를 돌다니 너무나 매력적인 영상이네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