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 글로리’ 언급…“학폭 피해자 위한 방안 마련 시급”
이재명, ‘더 글로리’ 언급…“학폭 피해자 위한 방안 마련 시급”
  • 승인 2023.02.1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 사진=이재명 트위터
이재명 / 사진=이재명 트위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변화하는 학폭(학교폭력) 양상에 맞춰 제도가 뒤따라가는지, 피해자 회복과 보호를 위한 개선방안을 꼼꼼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18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우리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야 할 터전이 좌절과 절망의 문턱이 돼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학교폭력을 소재로 한 드라마 '더 글로리'를 언급, "학폭 피해자가 성인이 돼 가해자에게 복수하는 드라마에 많은 사람이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이유는 그만큼 현실에서 학폭이 해결되지 않는 답답한 문제라는 방증"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날로 대담해지고 잔혹해지는 학폭은 교육의 영역을 넘어 한 사람의 인생이 달린 민생 문제"라며 "성인이 돼서도 대인기피증을 겪거나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사례도 상당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회구조적 문제를 단박에 해결할 요술 지팡이는 없어도 작은 관심과 노력으로 누군가의 삶을 구할 수 있다"며 "사건이 터질 때 관심을 보이다 시간이 지나면 가라앉지 않게 지속적인 관심과 제도 개선 노력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또 이 대표는 "교육정책에 의견 차이가 있어도 학폭을 막자는 데는 사회 구성원 간 어떤 이견도 있지 않을 것"이라며 전 사회적인 노력을 촉구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