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 억제 사진 관심 집중, “보기 좋은 음식이 먹기도 좋다” 입증
식욕 억제 사진 관심 집중, “보기 좋은 음식이 먹기도 좋다” 입증
  • 승인 2011.09.0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욕억제사진ⓒsstv,온라인커뮤니티

[SSTV l 유수경 인턴기자] 식욕 억제 사진이 온라인상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식욕 억제 사진’이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음식들의 사진이 올라와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떡볶이, 라면 등의 간식들을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 파란색으로 변모시킨 것으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확실하게 나타내고 있다.

특히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끌며 급속도로 퍼져나가고 있는 이 사진들은 실제로 식욕 억제에 어느 정도 심리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란 색상이 식욕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는 이미 오래전부터 알려진 사실로 파란색은 감정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쓴맛도 느끼게 해 사진 속 음식이 맛없어 보이게 한다.

이러한 이유로 음식을 담는 그릇을 푸른 계열로 바꾸거나 주방을 파란계통으로 꾸미는 것도 식욕 억제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파란색 외에 보라색과 검정색 등도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준다. 보라색과 검정색은 상하고 부패한 음식의 이미지를 띄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떡볶이나 닭발 등의 매운 음식에서 볼 수 있는 빨강색과 주황색 등 따뜻한 계열의 색상들은 먹고 싶다는 인간의 생리적 순환을 자극해 식욕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