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무한도전 인기 ‘화제’…“북한도 한류바람?” 적극 ‘환영’
북한 무한도전 인기 ‘화제’…“북한도 한류바람?” 적극 ‘환영’
  • 승인 2011.08.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한도전’ ⓒ MBC

[SSTV l 신영은 기자] 북한에서 국내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MBC ‘무한도전’과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오전 서울 중구 퍼시픽호텔에서 열린 남북물류포럼 조찬간담회에서 KBS 이주철 연구원은 “탈북자의 증언에 따르면 북한의 권력층이 오히려 남한 영상물에 적극적인 접촉을 시도하고 있다”며 북한에서 ‘무한도전’, ‘1박2일’이 인기를 끌고 있음을 전했다.

이 연구원에 따르면 북한의 수도 평양과 함흥 이남지역에 살고 있는 북한 주민들 중 다수가 남한의 TV방송을 직접 수신해 시청하고 있으며 이 수가 점차 늘고 있다. 북한 주민들의 남한 TV 방송 시청이 늘면서 북한에서 ‘무한도전’, ‘1박2일’ 등이 인기를 끈 것.

북한에서 ‘무한도전’, ‘1박2일’이 인기를 얻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남북한은 한민족이라 웃음코드가 비슷한 듯”, “‘1박2일’은 남한을 유람하는 기분이라서 좋아한다던데”, “북한 사람들 만나면 ‘무한도전’, ‘1박2일’ 얘기하면 되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앞서 북한에서 여성그룹 소녀시대, MBC 드라마 ‘하이킥’ 시리즈 등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한차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